본문 바로가기

2020/0316

[개선idea] 편의점 도시락 밥은 햇반으로 대체하자 가끔 편의점도시락을 먹었는데 이제는 잘 안먹게 된다. 이유는 3가지정도인데 1. 반찬대비 밥이 부족하다 2. 물 제공이 안된다 3. 도시락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가격이 간편식당인 김밥천국과 큰 차이가 안난다 이다.. 1번 경우가 가장 큰데 항상 밥이 모자라서 반찬으로 배를 채웠던 것 같다 (먹고 난 후에 늘 애매한 기분 ㅎㅎ) 그래서 생각을 해보니 편의점 도시락을 반찬만 있는 구성과 밥은 햇반으로 활용해서 편의점 도시락 세트를 구성하면 어떨까 싶다 햇반은 밥양, 종류별로 다양하게 나오니 자기 양껏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햇반 수요도 늘어날 것이고 밥이 필요없는 사람들은 반찬만 구매하면 되고 가끔씩 1+1 , 2+1 마케팅도 해주고~ 제일 중요한 가격경쟁력만 갖춰서 기획을 하면 소비자는 원하는 양만큼.. 2020. 3. 31.
[정책idea] 기존 행정구역의 정리가 필요하다 얼마전 경기도에서 경기도민 대상으로 기본재난소득 1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발표가 있었다 그러자 부천시장이 이견을 냈고 경기도지사는 부천시를 빼고 지급하겠다고하자 부천시장이 사과하며 논란이 일단락이 되었다. 부천시민들은 하루아침에 10만원이 들어왔다가 나갔다하는 웃지못할 상황을 겪었다. 그래서 다음지도에 부천시 검색을 해서 보니 구역 경계선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른시를 몇개 더 검색해 보았다. 그런데 경계선을 보면 이상한 점이 눈에 띄었다 어떤 기준으로 경계를 나눈 것인지 모르겠지만 (도로 건너편 집도 아니고 ) 내 바로 옆집이 왜 다른시에 소속되는지 의아했다 내 생각은 옛날에 마을을 이루고 통폐합되다가 점점 도시개발이 되면서 행정구역이 개편되지 않은 것 같은 느낌? 거주지에 따라 학교배정이나.. 2020. 3. 27.
[창업idea] 4차산업시대, 멀티플렉스 운전면허학원을 만들자 환경은 시대에 맞게 변화하기 마련이다. 변화의 타이밍을 잡은 기업만이 살아남는 세상이 되었다 극장을 예를 들어보자. 90년대 말까지 규모와 입지의 차이가 있을뿐 많은 극장들이 제각각 운영을 하고 있었다 (수작업으로 그린 영화간판도 이젠 추억이 되었다 ㅠ) 그런데 2000년대 인터넷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고부터 멀티플렉스 개념을 표방한 CGV 체인극장이 등장하며 제각각 생존하던 극장 생태계를 통합해 버렸다. 신선한 충격이었다. 단순히 영화보는 극장의 역할이 아닌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시고 쇼핑도 하는 복합문화공간의 개념을 도입했고 그렇게 극장문화는 멀티플렉스 개념으로 자리를 잡았고 앞으로 어떻게 더 변화할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우리가 인생의 한번은 꼭 가는 동네 운전면허학원을 떠올려봤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 2020. 3. 26.
[블라인드 채용] 공기업 이력서에서 삭제해야 할 항목 처음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나이, 학벌, 성별 안따지는 공정하고 투명한 블라인드 채용방식에 대해 대부분 우호적인 평가를 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공기업에 뜻을 품고 한 기관에 지원해서 힘들게 NCS 필기의 고지를 넘어 마지막으로 5배수의 최종면접의 산이 남는 경우가 생기면 면접관 구성은 외부 면접관뿐만아니라 내부직원이 면접관으로 있고 이분들은 합격해서 여러분과 같이 일할 분들이다. 내부 면접관은 여러분의 자소서를 굉장히 꼼꼼하게 보신다 ( 물론 면접관한테 자소서 자료조차도 안주는 기관도 있다) 내부 면접관들이 공통적으로 물어보는 질문... 공백기! 공기업 준비 평균 1~2년은 하기에 신입은 이 기관하나 바라보고 준비했다 등 빠져나갈 사안이 있는데 경험상 경력직의 공백기는 마이너스라는 생각이 크다... 2020. 3.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