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프레쉬 여행

[국내여행] 당일치기 목포 가족여행

by 달러라떼 2023. 12. 12.
반응형

국내보다는 해외를 선호하는데 서로 하루밖에 일정이 되질 않아  부모님의 의견을 100% 반영하여 정한 곳이 목포였다
대부분 사람들이 국내여행을 계획하다보면 목포는 아마 10위권밖의 지역이지 않을까 싶은데 어디든 여행은 떠나는 맛    그리고 새로운 곳을 가보는 맛이지 않나 싶다

여행에 맛집 검색은 필수  역근처 백반기행에 나왔던 해장국집을 발견!

뼈해장국이 메인인데 황태해장국을 시켰다. 맛집 인정! 

목포관광의 필수 1번 코스 해상케이블카를  먼저 타기로 했다 

한국에서 제일 긴 (3.23Km) 코스로  저 멀리 유달산을 거쳐 고하도 코스 ~ 날씨 쏘 굿 

바다를 건너  저 멀리 보이는 고하도 

목포시내 전경이 보이고 (인구수 약 21만명)  정리가 안된 어수선한 느낌의 구도심이 구역이 많았고  아파트단지 보이는 곳은 신도시,  아직까지  목포는 옛문화도 공존하다보니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지는 않는 것 같다 

케이블카 목적지인 고하도에 도착해서 가본 특이한 디자인의 전망대 생각보다 높았지만 굿뷰!

다음은 갓바위 코스 
천연기념물 500호 라고 한다 사람이 갓을 쓴 형태  아들과 아버지 바위 , 부자간의 가슴 아픈 사연이 담긴 바위라고 한다

갓바위 코스를 지나 바다뷰~

목포에 갯벌을 메운 신도시인 하당신도시, 산책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어 거주민들이 너무 부러웠다 

목포에 갯벌을 메워 하당신도시가 들어서 있었다 그 주위인 평화의 광장
깔끔한 산책로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흡사 홍콩 스타의 거리처럼 바다를 보며 거니는 날씨도 좋아서 너무 만족했던 동네
여기는 집값은 얼마나 될까 알아봤는데 신축은 3억대...

러브러브 목포 ㅋㅋ

불꽃놀이 하는 무대 

이면도로에 먹자골목이 있어서 찾아가본 식당 해산물은 신선했으나  전체적으로 소소였다

근대문화역사관 가는길에 본 일본식? 건물이 보이길래 확인해 보니 예전 호남은행 목포지점이었다고 한다.

건물의 축소모형 

건축사적 가치가 인정되어 등록문화재로 등록되었다고 한다 

호남은행이었을때 남겨진 유물들 

리모델링한 건물은 대중음악의 전당으로 운영하고 있었다.

옛날 추억의 가요 LP판 전시장

목포관련 노래는 이난영님의 목포의 눈물이 제일 유명한데 남진도 목포출신 가수인줄 처음 알았음
과거부터 현재까지 K팝 역사를 한눈에 볼 수있게 해놓았다.

한동안 정치권에서 떠들석했던 목포근대문화거리...  역사관이 있었는데 유료이고 시간이 없어서 패쓰
리모델링을 해서 깔끔하게 잘 해놓았다 평일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었음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근대문화유적에서 유니크한 엔틱함이 더해진 양조장 건물 

일제시대 가옥느낌

프랜차이즈 카페가 입점해 있었는데 영화세트장 같았다

관광 안내도를 보니 건물이 주변에 모여있지 않아서  돌아다니기엔 시간소요가 커서 지나가다 본 것들만 찍었다 

한눈에 목포관광지 볼 수 있는 안내지도 첨부!  

여행은 누구하고 가는지가 중요하기에 가족과 함께 기분전환한 것에 만족하고  목포 내륙 관광도 하고
홍도 흑산도 만재도  가거도 등 섬이 많아서 섬여행도 같이 계획을 세워보면 좋을 것 같다 
당일치기 목포가족여행 만족도 굿! 날씨 굿!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