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을 위한 책리뷰

레버리지는 위험하다고? : 라오어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by 달러라떼 2024. 2. 18.
반응형

ETF 투자를 하는 이유는 전업 투자자도 아닐 뿐더러 차트분석 기업분석을 디테일하게 자주하기 싫기 때문이다
분석하고 예측하여 투자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다만 분할 매수 분할 매도 대응을 할 뿐...

지수 추종 투자를 꾸준히 하다보니 수익 구간에 들어섰다 그러자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지수 추종 투자를 추구하는데 조금 더 수익을 내고 싶다면? 

그래서 알게 된 종목이 3배 레버리지 투자였다. 3배 수익이 있는 대신에 3배의  손실이 있는 고위험 종목이다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레버리지 투자는 위험하다고 한다. 왜? 몰빵할까봐? 3배 떡락 할까봐?

레버리지 투자 자체가 위험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알게 된 책이 라오어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책이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장점은 차트분석 시황분석이 필요없다는 것이었고 달러투자와 유사한 투자기법을 보여주고 있었다.
더 확신이 든 것은 종목이 0원으로 수렴 (상장폐지)는 안 되겠다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변동성!!

이 책의 핵심은 3배 레버리지 종목을 분할매수해서 10% 정도 수익나면 매도해라 

현재 달러투자와 지수 추종 투자를 하고 있으니 3배 레버리지는 거기에 추진력있는 엔진을 하나 더 붙인 느낌이었다
3배 레버리지 종목은 SOXL (반도체 3배 지수)  TQQQ  (나스닥 3배 지수)  UPRO (S&P 500 3배 지수)

지금 미국 주식시장이 활황이라 오히려 매수하기가 꺼려지는 상황 
무리하지 않게 10%만 먹고 사팔사팔할 생각이다. 혹시 모를 하락기에 대응하기 위한 어느 정도의 현금 보유 필필수!!

레버리지도 잘 활용하면 수익을 주는 효자 종목으로 거듭날 수 있음을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반응형